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sqld 보수교육 날짜 지나면 해결방법!
    Database 2021. 10. 4. 18:17

     오늘 문득 SQLD자격증 갱신을 했어야 했던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났다.

    데이터자격시험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봤는데.. (마이페이지-보수교육)

    이런 소름끼치는 사실이..... 유효기간이 3달이나 지나있었다.

     

    마음이 급해진 나는 부랴부랴 SQLD 보수교육이 지나면 어떻게 해야할지 검색을 했다. 하지만 명확한 답변을 찾을수 없었다.

     

    그래서 데이터자격시험 홈페이지의 Q&A와 공지사항을 찾아보았다. 

    1) 보수교육 수강 완료시 자격증 유효기간이 '취득일로부터 2년'에서 '영구'로 변경되며, 자격 유효기간 내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하신 경우라도 보수교육 이수를 통해 자격의 유효기간을 '영구'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. (단, 자격 유효기간 만료 시점부터 보수교육 이수완료 사이 기간은 자격의 효력이 일시 정지됩니다.)

     

    한시름 놓았다. SQLD / SQLP 취득 이후 보수교육을 못하신 분들도 마음 편히 보수교육을 수강하시면 될것 같다.

    보수교육 수강이후 유효기간 영구처리

     

    ps. 역시 궁금한것은 구글링보다 해당 홈페이지(공식문서)에서 찾는것이 정확하고 빠르다.

     

    반응형

    'Databa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 QueryDsl] QueryDsl의 장점?  (0) 2019.11.29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